인사말 >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부터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회장을 맡은 한광호입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간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제 10회 윈터 워크샵이 드디어 2023년 1월 29일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서울 용산은 전국 어디에서도 접근이 용이한 만큼 많은 회원 분들이 참여하여 교감을 나누고 지식을 공유하는 화합의 장이 되리라 확신하는 바 입니다. 이를 위해 임상해부학,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에 대한 강의뿐 아니라, 항노화 진료와 시술에 필수적인 기초 및 다양한 임상 분야의 업데이트 된 연구 성과들을 중심으로 학술 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본 학회 전날 전야제 형식으로 진행되는 보툴리눔 톡신, 필러 핸즈온 워크샵은 10년이상 경력의 멘토들이 멘티선생님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시술을 위한 Know-how를 아낌없이 전달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주신 모든 임원진분과 공사다망 중에도 틈을 내어 함께해 주신 연자분과 좌장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동반자로서 진료와 시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술대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모든 회원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회장 한광호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제10회 Winter Workshop 대회장을 맡은 대한피부항노화학회 부회장 윤춘식입니다. 2023년 1월 29일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제10회 Winter Workshop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학술 대회는 다양한 피부항노화 시술을 다루고자 세션을 늘려서 총 11세션으로 구성하였고, 피부항노화 시술의 기초, 심화, 적용, 확장까지 회원님들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기초 단계에서는 피부과 전문의로서 기초를 충실하게 다질 수 있게 피부 노화에 있어 Basement membrane zone의 중요성과 치료적 접근법 세션, 레이저, HIFU, 필러, 톡신 시술의 부작용을 줄이고 정확하게 시술하기 위한 바탕이 되는 4K 동영상 해부학 세션과 주름 치료의 기본인 톡신 치료의 표준 치료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심화 단계에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하신 8연자분들의 안면 부위별 필러 시술법을 동영상으로 직접보고 자신의 시술법과 직접 비교해볼 수 있는 필러 동영상 심화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적용 단계에서는 각 병원만의 항노화 시술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는 우리병원 필살기 복합시술 세션과, 아름다움의 기준과 만들어가는 과정들을 각 연자들이 실제 외래에서 환자들에게 적용하는 방법을 공개 하는 아름다운 얼굴 만들기 세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또한, One point lesson 세션에서는, 외래에서 짧은 시간에 쉽게 시술할 수 있는 톡신, 필러, 실 시술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항노화 시술의 확장을 위해 필러시술 외에도 색소, 실, 톡신, 비만, 지방분해, 스킨 부스터(collagen stimulator, exosome) 강의를 통해 다양한 미용시술에 대한 업데이트 및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세션을 기획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항노화 시술과 술기들이 나오고 있고, 치료에 대한 개념들이 바뀌고 있기에 심포지엄을 통해 이런 변화를 받아드리고 치료에 응용하는 것이 중요해졌고 이런 노력이 결국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 받은 환자 만족도를 높여, 피부과 전문의의 위상을 높이고 타과와 차별화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심포지움 또한 피부과 회원님들의 진료와 치료에 깊이를 더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임원진들과, 강의를 수락해주신 연자, 좌장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피부과 회원님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기원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다들 건강하게 내년에 뵙겠습니다.


2023년 1월

대한피부항노화학술대회 대회장 윤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