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부터 대한피부항노화학회를 이끌어 갈 중책을 맡게 된 한광호입니다.

2011년 창립한 본 학회는 이수근 초대 회장님과 이사진의 노력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든 회원들이 새로운 지식과 창의적인 술기들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역동적인 무대를 제공하며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다가오는 8월 4일 서울 성모병원에서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제 9회 SUMMER WORKSHOP 및 대한피부과의사회 BOTOX-FILLER-THREAD 카페 제 31회 WORKSHOP 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WORKSHOP은 기존의 틀을 과감히 탈피하여 피부과의사회 회원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되는 강의와 핸즈온 워크샵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우선 학회 장소를 대폭 확대 하였습니다. 기존 서울성모병원 본관 대강당 및 세미나실 이외에 500석 규모의 마리아 홀까지 연계하여, 공간과 시간의 제약으로 그간 다루지 못했던 주제들까지 심도 있게 다루고 토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2시간 가량의 3D 비디오를 이용한 임상해부학 및 필러 시술 토론에서는 마치 회원님들이 직접 카데바를 해부하고 필러를 주입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고화질의 비디오와 대형 3D TV 10대가 강당 곳곳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충북의대 해부학교실 길영천 교수님과 김현조, 전희대 원장님이 토크쇼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청중들과 쌍방향의 소통을 이루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그간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에 제한되었던 강의 내용은, 학회의 이름과 걸맞게 "항노화” 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임상해부학 및 노화의 기전과 같은 기초 과학부터 항노화 치료에 이용되는 레이저, 고주파, HIFU 등의 ENERGY DELIVERING DEVICES 들에 대하여 기초원리부터 다양한 활용법까지 총망라하여 진료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리고 대한피부항노화학회의 백미라 할 수 있는 핸즈온 워크샵, 동영상 배틀, 심화학습도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핸즈온 워크샵은 BEDSIDE TEACHING을 강화하여 멘토와 멘티의 진정한 교감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진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하계워크샵에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회장 한광호